건강·운동/수영
수영장 예절, 수영장 레인 지키기
All That Guy
2023. 6. 25. 06:26
혼자 쓰는 수영장이 아닌 이상, 수영장에서는 다른 여러 사람과 같이 수영을 합니다. 수영은 수영복이라는 일상복과 다른 옷을 입고 하는 운동이기도 합니다. 가급적 불필요하거나 상대를 불쾌하게 만드는 행위나 신체접촉에 더 조심을 해야 하죠.
작은 실내 수영장도 있지만, 대부분 25m나 50m 수영장은 수영을 할 수 있는 여러 줄(레인, lane)이 있습니다. 수영을 하면서 서로 부딪히지 말고 안전하게 수영을 할 수 있도록 쳐 놓은 줄이죠. 이 줄을 따라 앞뒤 사람과 서로 방해가 되지 않게 수영을 하면 안전사고가 날 확률을 확 줄일 수 있습니다.
수영장에 오는 사람들은 수영 능력이 제각각이겠죠. 아주 잘 하는 사람부터 이제 수영을 막 배우기 시작하거나 수영을 아예 못하고 물놀이 겸 수영도 배울 겸 해서 오는 사람도 많을 겁니다. 잘 하는 사람과 초보자를 막 섞어 놓으면 안전사고 가능성도 높아지고, 초보는 초보대로 잘 하는 사람은 잘 하는 사람대로 서로 불편하고 하려는 운동을 제대로 못하겠죠. 수영에 갓 입문한 사람이 힘겹게 팔을 저으며 겨우겨우 숨을 쉬면서 물을 먹으며 배운데로 애써 수영을 하고 있는데 잘 한다면 뒤에서 빨리가라고 재촉을 하거나 방해를 하면 수영에 흥미를 잃을 수도 있죠. 반대로 잘 하는 사람이 빨리빨리 수영을 하는데, 아직 그 정도로 빨리 갈 수 없는 사람이 그 앞에서 느릿느릿 가거나 물장난을 치면 큰 방해가 되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