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혼인신고서 양식

by All That Guy 2016. 5. 28.

혼인신고서 양식





사람은 인생을 살면서 관혼상제라는 큰 행사를 겪게 됩니다. 그중 혼인은 여러가지 의미로 중요한 일임에 틀림이 없지요. 결혼식이라는 의식 자체도 중요하지만, 법적 정식 부부로 인정받는 혼인신고서 양식 제출도 아주 중요하답니다.



그래서 오늘은 이 혼인신고서 양식에 대해서 간단하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이 서류는 시청이나 구청, 읍·면사무소에만 접수를 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동사무소(현재 주민센터)에 많이 가시는데요. 그러시면 구청이나 시청으로 가라고 안내를 받게 되실 겁니다.


양식_제10호_혼인신고서.hwp


그러니 처음부터 혼인신고서 양식은  동에서는 안된다고 알고 계시면 됩니다. 그리고 아울러 구비 서류도 같이 가지고 가셔야 하는데요. 일반적으로 부부가 가서 직접 방문 접수를 하므로 본인의 신분증을 가지고 가시면 됩니다. 그런데 얼마 전 구혜선처럼 한쪽만 가서 신청을 하는 경우에는 제출인 신분 증명서와 신고인 신분 증명서 모두 필요하다고 합니다.  



또한 혼인신고서 양식의 중요한 항목 중에 하나가  증인인데요  증인이 2명 필요합니다. 이 분들의 이름과 서명, 주민등록번호, 주소를 꼭 기입하셔야 한다는 거 잊지 마세요.  등록기준지라고 있는데 이게 아마 본적을 의미하는데요. 요즘 분들 이거 잘 모르시죠? 가족관계증명서 같은 거 보면 나오는데요. 잘 모르겠으면 가셔서 물어보셔도 됩니다. 


이정도로 하면 얼추 혼인신고서 양식을 제출할 때 필요한 점은 거의 다 알려드린 거 같네요. 글로 적어서 어려운데 막상 적어보면 참 간단한 양식 이랍니다.  요즘에는 식만 올리고 법적으로 서류를 내지 않는 경우가 많다고 하구요. 혹은 살아보고 하는 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제대로 법적인 보호를 받으려면 제출을 하셔야만 하겠죠? 





'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미국에서 한국으로 송금하는 방법  (0) 2016.06.08
우편 엽서·우편번호  (0) 2016.05.30
미세먼지 사이트  (0) 2016.05.28
인터넷 전입신고 방법 설명  (0) 2016.05.21
(종이) 우편봉투 쓰는 법  (0) 2016.05.15